티스토리(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및 방지 코드

2025. 10. 6. 07:00Eng'g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의 무효트래픽은 광고주의 비용이나 게시자의 수입을 인위적으로 늘리기 위한 클릭이나 노출을 의미합니다. 무효트래픽에는 의도적인 사기 트래픽뿐 아니라 실수나 부주의로 인한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됩니다.

 

대표적인 무효트래픽 예로는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거나,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봇으로 발생한 클릭,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 등이 있습니다.

 

구글은 광고 클릭이 사용자의 자발적인 관심에 따른 것이어야 한다고 엄격히 규정하며, 무효트래픽이 과다하면 계정 정지, 광고 제한, 수익 지급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아도 제3자에 의해 무효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를 방지하는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책 준수가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무효 클릭을 방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무효 클릭은 광고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광고 계정 정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효 클릭을 방지하기 위한 코드를 구현하는 것은 블로그 운영자에게 필수적인 작업 중 하나입니다.

 

무효 클릭 방지를 위한 기본적인 접근 방법은 사용자의 클릭 행동을 모니터링하고, 비정상적인 클릭 패턴을 감지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JavaScript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클릭 행동을 추적하고, 일정 시간 내에 과도한 클릭이 감지될 경우 추가 클릭을 방지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무효 트래픽 방지 구조의 가장 큰 핵심은 너무 빠른 시간에 클릭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본 글에서 공유드리는 코드 역시 예상되는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cript>
  // 사용자의 마지막 방문 시간을 로컬 스토리지에서 가져옴
  var previousVisit = localStorage.getItem("previousVisit");
  var now = new Date().getTime(); // 현재 시간
  var minInterval = 3500; // 최소 방문 간격은 3.5초로 설정
  var destinationURL = "https://www.tistory.com/"; // 리다이렉션 대상 URL 설정
 
  if (previousVisit) {
    var elapsed = now - parseInt(previousVisit); // 마지막 방문 이후 경과 시간 계산
 
    if (elapsed < minInterval) {
      console.warn("이상 행동 감지됨. 페이지 이동 중...");
      // 사용자에게 이상 행동에 대해 경고
      alert("부정 클릭이 감지되었습니다.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지정된 시간 후에 다른 페이지로 리다이렉션
      setTimeout(function () {
        window.location = destinationURL;
      }, 1000); // 1초 후에 지정된 URL로 이동
    }
  }
 
  // 현재 방문 시간을 로컬 스토리지에 저장
  localStorage.setItem("previousVisit", now);
</script>

 

본 코드의 핵심은 최소 방문 간격 3.5초 이내에 클릭이 발생된다면 “부정 클릭이 감지되었습니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시지 출력 후 리다이렉션 설정한 주소( https://www.tistory.com )로 이동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인 상황에 따라 최소 방문 간격을 3.5초를 조절 할 수 있고, 이 부분은 상황에 맞춰 설정해주면 됩니다. 정답은 없고, 기본값이라고 할 수 있는 본 코드를 그대로 활용해도 됩니다.

 

본 코드를 다운로드 받은 뒤, 티스토리 스킨 > HTML 편집 > head 영역 내에 삽입해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