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차량 광고를 하지 않는 주요 이유, 지디(GD)도 사이버트럭 탔다
2024. 11. 4. 20:00ㆍ경제/시황
반응형
테슬라가 차량 광고를 하지 않는 주요 이유는 알아ㅜ보았습니다.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 테슬라 차량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아 생산량이 곧 판매량이 되는 상황이므로 굳이 광고를 통해 수요를 늘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비용 절감과 재투자: 광고 비용을 절감하여 그 돈을 기술 개발과 생산 증대에 재투자하는 전략을 취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SNS 활동: CEO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활동이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발휘하여 별도의 광고가 필요 없었습니다.
고객 중심 비즈니스 모델: 화려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고성능 등 고객이 원하는 가치에 집중하여 자연스러운 구전 효과를 얻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초기부터 고가의 럭셔리 전기차로 포지셔닝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전략을 취했습니다.
직접 소통 방식: 온라인 판매와 쇼룸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피드백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테슬라는 전통적인 광고 없이도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셀럽을 통하여 홍보도 되고 있습니다.
지드래곤, 국내 미출시 테슬라 탔다.
반응형
'경제 > 시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비디아 DGX B200의 가격과 이익률, TSMC와 하이닉스의 이익률, 그리고 DGX B200의 제조원가 (2) | 2024.11.06 |
---|---|
The Value Chain of Power Industry (0) | 2024.11.06 |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식 포트폴리오, (애플 매도) (2) | 2024.11.04 |
엔비디아가 인텔을 대신해서 다우지수에 편입 (4) | 2024.11.03 |
iShares Top 20 U.S. Stocks ETF(TOPT) (1) | 2024.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