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지연에 대한 환불 및 보상 정책

2024. 11. 23. 08:27경제/시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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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지연에 대한 환불 및 보상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연 시간에 따른 보상

  • 2~4시간 지연: 항공권 가격의 10% 보상
  • 4~12시간 지연: 항공권 가격의 20% 보상
  • 12시간 초과 지연: 항공권 가격의 30% 보상

결항 시 보상

  • 3시간 이내 대체편 제공: 운임의 20% 보상
  • 3시간 이후 대체편 제공: 운임의 30% 보상
  • 대체편 미제공: 해당 구간 운임 전액 환불

추가 보상

  • 장시간 지연 시 항공사는 숙박, 식사, 교통비 등을 제공해야 함
  • 경유편 놓친 경우 항공사에 대체 항공편 요청 가능

주의사항

  • 천재지변으로 인한 지연/결항은 보상 대상에서 제외됨
  • 저가 항공사나 특가 항공권의 경우 환불/변경이 불가능할 수 있음
  • 왕복 항공권 구매 시 출발편 미탑승 시 복귀편도 자동 취소될 수 있음

항공편 지연/결항 시 항공사에 결항확인서를 요청하면 항공권 비용뿐만 아니라 연계된 호텔, 렌터카 등의 비용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보상 내용은 해당 항공사의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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