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납품 가격 인상 추진

2025. 8. 5. 15:00경제/리얼이슈

728x90
반응형

HBM4

 

SK하이닉스 HBM4 공급가 70% 인상 추진에 엔비디아는 난색 표명

SK하이닉스가 엔비디아에 공급 할 6세대 HBM(HBM4) 12단의 가 격을 기존 5세대 HBM(HBM3E) 과 비교해 약 70% 더 비싼 가격에 납품하기로 결정하면서 엔비디아 가 난색을 표하고 있다.


8월 4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 HBM4 12단 제품의 엔비디아 공급 가격은 500 달러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기존 HBM3E (300달러) 대비 60~70% 높은 가격이다.

SK하이닉 스 측은 해당 가격이 확정된 것이 아니며, 엔비디아와 협상 내용도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올해 3월 HBM 을 만드는 3대 메모리 업체 중 가장 먼저 엔비디아에 샘플을 공급했다. 하지만 이후 가격 협상이 오래 이어 지면서 엔비디아 HBM 공급망에서 SK하이닉스의 지배력이 깨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SK 하이닉스가 높은 가격을 요구하면서 엔비디아도 곤란하다는 입장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격이 결정돼도 공급량에 따라 SK하이닉스의 시장 점유율은 달라 질 수 있다.

 

엔비디아가 제품 단가를 낮추기 위해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의 품질 테스트 현황을 지켜보기로 하면서 추가 물량 협상은 예상보다 지연되는 중이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의 진입이 가시화될 경우 SK하이닉스의 독점 지위도 흔들릴 수밖에 없을 것이고, 가격이 결정돼도 공급량에 따라 SK하이닉스의 시장 점유율은 달라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