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20. 23:16ㆍ경제/시황
"영업이익 : 서프라이즈, AWS 견조한 가운데 커머스이익률 상승"
1. 실적요약 (단위 : 백만USD)
- 매출액 158,877 (YoY 11%)
- 매출총이익 80,977 (YoY 19%, GPM 51%)
- 영업이익 21,012 (YoY 88%, OPM 13%)
- 당기순이익 16,233 (YoY 64%, NPM 10%)
- EPS 1.43 USD (컨센서스 1.14 USD)
2. CEO 앤디 제시
(1) 미국 인바운드 네트워크 변화
- 15개 인바운드 건물 추가
- 당일 배송 시설 확대
- 로봇 혁신 지속
(2) 광고매출 143억 (YoY 18.9%)
- 스폰서 광고 성장
(3) 초기단계 신규 서비스
- Prime Video 광고
- 생성AI 크리에이티브 도구
(4) AWS 1,100억 (YoY 19.1%)
- Tranium 2 두 번째 버전 곧 출시
- Amazon Bedrock 최다 AI모델
- Amazon Q 도입률 고속성장중
(5) 생성AI 적용확대
- 쇼핑도우미 Rufus 유럽, 인도 확대
- 최근 AI 어시스턴트 Amelia 출시
- Alexa에 새로운 AI 기능 추가
(6) Amazon 약국 개선
- 미국 Prime 회원 24시간내 발송
2. CFO 브라이언 올사브키
(1) 매출 및 영업이익
- 매출 : 외환 20bp 불리 불구 YoY 11%
- 영업이익 : 174억달러 YoY 56% 서프
(2) CapEx
- 2024년 CapEx 750억달러 예상
- 2025년은 더 높을 가능성 있음
- 대부분 AWS, 생성AI가 주요 요인
3. QnA 핵심요약
(1) AWS 영업이익률 38%를 요인?
서버 유효수명 연장 200bp 제외?
— 채용 및 인력 관리와 인프라
자본지출에 집중하고 있음
— AWS의 AI 사업은 연간 수십억 달러
매출 기록, 2024년 세자릿수 성장
— 데이터센터 자산수명 20~30년
(2) AWS AI 워크로드 마진을
기존 AWS 마진과 비교한다면?
— AWS 초창기와 AI 부문 차이점은
고객이 사전에 계획을 세우므로
수요 신호가 명확하게 전달되고
따라서 필요한 용량을 파악 가능
(3) 커머스(국제) 사업부의 마진이
어느 정도까지 개선될 수 있을까?
— 최근 7개분기 마진 지속 개선중
다양한 선택지/빠른 배송으로
고객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면서
광고 수익 기여도가 높아지는 중
(4) 로봇의 가장 큰 투자 영역은?
— 보관, 픽킹, 포장, 배송 분야에서
5개 로봇기술 워크플로우를
시설에 적용하는 단계에 와있음,
루이지애나 풀필먼트 센터 첫 사례
(5) 낮은 ASP 제품과 관련한 소비자
행동 패턴과 이에 따른 전략은?
— 고객 할인상품 찾고 가격에 민감,
Prime 이벤트에서 회원들 수십억 절약,
당분간 ASP 하락이 있더라도 빠른 배송,
끈끈한 관계에 집중할 것
— 최근 몇 년간 서비스 비용 절감에
힘쓴 이유가 ASP를 낮추기 위함임
(6) 3분기 제3자 판매 비중이 줄었는데
요인이 있는가? 차세대 Alexa의 모습은?
— 제3자 판매비중은 59-69% 범위 내,
하지만 필수소비재는 아마존 제1자 판매
쪽으로 수요가 이동하는 중
— Alexa 현재 5억대 장치의 2억개 활성
엔드포인트가 연결됨, 현재 차세대
파운데이션 모델로 재설계 중
(7) AWS 용량 제한이 있는지, 새로운
Trainium 칩이나 Nvidia 칩 판매 기여?
— 현재 수요 > AWS 용량 상황,
특히 칩 공급이 필요한 상태
따라서 Nvidia와 긴밀한 파트너십 중요
— 추론 단계에서 고객의 비용을
절감시키기 위해 Tranium, Inferentia
맞춤형 칩 개발을 추진해왔고,
Inferentia 2가 몇 주 내로 도입 예정
(8) 이커머스의 향후 전망은?
— Amazon의 글로벌 점유율은 1% 불과
여전히 글로벌 소매 80~85%는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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