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최고 등급(5-스타) 안전 평가

2025. 2. 21. 17:57경제/시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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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트럭의 첫 번째 충돌 테스트로, 시속 35마일(약 56km/h) 정면 충돌 테스트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엄격한 충돌 테스트 중 하나

사이버트럭이 크고 강인한 외관을 가지고 있어 다른 도로 이용자들에게 위험할 것이라는 오해가 있으나 충돌 구조를 낮게 배치하여 차량의 무게 중심과 정렬되도록 설계

다른 차량과도 충돌 시 안전성을 높이는 구조를 구현

충돌 테스트 후에는 모델과 실제 충돌 데이터가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하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에어백 전개 방식과 탑승자의 반응을 분석
>> 에어백 터지는 속도가 정말 빠름....

충격 테스트 과정에서 점진적인 충격 흡수(crush motion)가 이루어짐

1. 견인고리(Toehook)가 먼저 충격받고
2. 범퍼가 충격을 흡수함
3. 그 다음 대형 캐스팅 구조가 충격을 분산함
(영상 1분 11초쯤)

일반적인 강철 구조는 세 지점에서 휘어져 에너지를 흡수

사이버트럭의 대형 캐스팅은 작고 세밀한 조각으로 부서지면서 충격을 더욱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방식으로 설계

-> 영상 1분 32초정도 보면 세밀한 조각으로 부서지면서 충격 흡수

📌차량 전복 테스트

차량이 전복될 가능성이 높은 순간과 실제 전복되는 순간을 분석하여, 최적의 에어백 전개 타이밍을 찾는 것이 목표

📌4가지 롤오버 테스트 유형
경사면 전복(Ramp Rollover)
연석 충격 전복(Curb Trip Rollover) - 차량이 측면에서 연석을 타고 넘어감

도랑 전복(Soil Ditch Rollover) - 연석 없이 흙길 도랑을 지나며 발생하는 전복

대형 경사면 전복(Big Ramp Ditch Rollover) - 다양한 속도로 경사를 내려갈 때 발생하는 전복

전복 발생 시 탑승자를 보호하는 구조로, 차량 객실이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설계

📌에어백을 최적의 타이밍에 전개

사이버트럭은 다양한 전복 상황에서도 강한 구조적 내구성을 유지

일반적인 내연기관 픽업트럭은 연료탱크와 차체에 무게가 집중되어 있지만,

사이버트럭은 배터리 팩이 차량 바닥에 배치되어 있어 무게 중심이 낮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시장에 출시된 모든 픽업트럭 중 가장 낮은 전복 확률과 가장 낮은 부상 확률을 기록함.

📌사이버트럭 배터리팩이 바닥에 있어서 전복확률이 정말 낮음.
>> 예를 들자면 (반스 VANS 신발 같은경우도 밑창 아웃솔이 정말 무겁기 때문에 어떻게 던지더라도 전복이 안됨)

사이버트럭의 낮은 무게 중심, 강력한 외골격(Exoskeleton), 첨단 충돌 구조 덕분에 최고 등급(5-스타) 안전 평가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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