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27. 16:00ㆍ경제/시황
1. 실적요약 (단위 : 백만USD)
- 매출액 40,589 (YoY 19%)
- 매출총이익 33,214 (YoY 19%, GPM 82%)
- 영업이익 17,350 (YoY 26%, OPM 43%)
- 당기순이익 15,688 (YoY 35%, NPM 39%)
- EPS 6.03 USD (컨센서스 5.30 USD)
2. CEO 마크 저커버그
(1) Family of Apps
- 매일 32억명 Meta 앱 사용
- Whatsapp 미국 고속성장중
- Threads 하루 100만명 가입자수 유지
(2) AI
- 현재 LLama 4 모델 개발 진행중
- AI 투자 확대할 것
- AI 인프라 투자 지속할 것
(3) Reality Labs
- RayBan 글라스 실시간 언어 번역
- Connect에서 AR 안경 선보였음
- MR 헤드셋 Quest 3S 출시
3. CFO 수잔 리
(1) 통합 실적
- 매출액 406억 (YoY 19%)
- 비용 232억 (YoY 14%)
ㄴ인프라 비용 YoY 19%
ㄴ R&D 비용 YoY 21%
- 세율 12%
- FCF 155억, 채권발행 105억
- 자사주매입 89억, 배당 13억
(2) Family of Apps
- 북미, 유럽 광고 성장률 21%로 높았음
- 광고노출수 YoY 7%, 광고 ASP YoY 11%
(3) Reality Labs
- 매출 증가 YoY 29%, 주로 하드웨어 판매
- 영업손실 44억달러
(4) 컨텐츠 추천 로드맵 (단기전략)
- 6월부터 통합비디오플레이어 좋은 반응
- 북미, 전체화면으로 업그레이드 예정
- Instagram Reels 지속적 좋은 반응
(5) 컨텐츠 추천 로드맵 (장기전략)
- LLM으로 순위모델 아키텍처 개발
- 알고리즘 추천 개선 → 시청시간 증가
- 동영상 참여 쇼츠 형식으로 전환중
(6) 마케팅 성과향상 전략
- 3분기 광고 순위/최적화 모델 변화
- 광고 크리에이티브 모멘텀 지속
(7) 가이던스
- 2024년 CapEx 380억~400억달러
- 2025년 CapEx 큰 성장 예상
- 세금 낮은 10%대 유지
4. QnA 핵심정리
(1) Meta AI를 주로 사용하는 목적?
— 정보수집과 작업방법에 대한 도움 요청
— 관련 깊이있는 정보, 이미지생성 요청
(2) 자체적인 검색엔진 서비스 구축 예정?
— 검색엔진 파트너의 소스 통해 결과 제공
(3) AI를 적용시 가장 큰 기회가 되는 부분?
— Feed와 Reels의 관련성 더욱 높임
— 광고주가 더 나은 광고를 생성하도록
— 신규서비스 : Meta AI, Ray-Ban 가능하게
(4) 생산성 측면에서 AI 활용?
— 코딩, 컨텐츠 검토에서 주로 생산성 높임
(5) Llama가 표준화될수록 개선사항 반영?
— Llama는 효율성 UP 비용 DOWN 역할
— Llama 널리 채택되면 Nvidia, AMD가
Llama 최적화 칩 만듦 → 제품 성능 개선
(6) Threads의 큰 그림?
— 3분기 미국, 대만, 일본 사용자 증가세
— 2025년 아직 수익화는 없을 것
(7) 광고평균가격(CPM)이 증가한 이유?
— 광고주가 더 많은 전환(광고성과)를
얻도록 하는 것이 핵심 목표
— 전환율이 노출성장보다 더 빠르게 증가
(8) AI 기술 생테계에서 Meta의 역할과 전망?
— AI 생태계 확산 : 특히 엔터프라이즈 중심
— Meta의 역할 : 인프라 제공자이자 플랫폼
— Meta의 AI 개발 : 소비자용 AI 제품 개발
ㄴ Meta AI, AI Studio, 비즈니스 AI
ㄴ Llama로 개발자들의 앱 개발 지원
— 피드 경험의 진화
ㄴ 현재 : 창작자, 알고리즘 추천
ㄴ 미래 : AI 생성, 기존 컨텐츠 조합
— 트렌드 : AI 생성 컨텐츠와 AI 앱
(9) Reality Labs의 투자방향?
— 2025년 예산 편성 신중을 기하는 중
— 스마트 안경에서 진전을 보임
— 장기 로드맵 따라서 계속 투자할 계획
(10) WhatsApp 수익화 전략?
— 클릭 투 메시지가 주요 성장동력
— 광고 전환율 최적화, 유료 메시징의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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